bysto.co.kr
주식회사 바이에스투
homepee.com
주식회사 바이에스투
homepee.com

사업영역

BUSINESS

  • Home
  • Business
  • 온실보광등

온실보광등BUSINESS

본페이지는 와이드페이지 샘플입니다. #sub_contents 를 비활성화 적용해놓고 작업합니다.
온실보광등을 이용해 식물의 생육에 필요한 태양광의 양을 보충할 수 있습니다.
-

온실보광등

식물은 인간이 백색광 또는 황백색광으로 간주하는 태양광을 사용하여 생장하도록 되어있습니다.

조명을 이용한 보광은 유리 및 플라스틱 온실 등 시설재배에서 작물의 정상적인 생육과 수확량을 유지하고 품질 향상을 위하여 사용되는 작목 방법입니다.

흐린 날씨와 겨울철 빛이 부족할 보광등을 이용하면 작물의 성장에 도움을 줄 수 있고 육묘나 접목 시에는 조기 활착을 도와 모종이 건강하게 잘 자라도록 도와줍니다.

조명 선택 시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가 색상 스펙트럼이며, 올바른 유형의 조명 선택을 통한 시설 설계가 필요합니다.


식물이 사용하는 파장
light_graph

식물은 주로 광합성을 위해 빛을 사용하며, 잎에 있는 특정 화학 물질로 이루어집니다. 특히 중요한 화학 물질의 예로는 엽록소 A와 B가 있습니다. 이는 흡광도 스펙트럼(얼마나 많은 빛이 흡수되는지 측정)에서 파란색과 빨간색 영역의 피크를 명확하게 볼 수 있습니다. 이 근처의 파장의 사용이 많음을 의미할 수 있습니다.


스펙트럼에 따라서 결실, 개화, 수확량 등 많은 부분에 크게 의존 되는 점에 유의해서 조명을 설계하는 것이 중요 합니다. 녹색 범위에서는 빛이 거의 흡수되지 않습니다.


식물이 아주 협소한 청색광과 적색광만 필요로 한다는 잘못된 결론으로 ​​이어져 왔었습니다. 암실조건에서 식물이 청색과 적색의 빛만 있으면 잘 자란다는 생각은 정확하지 않습니다. 엽록소에 관한 작용일뿐 광합성은 더 복잡하며 더 넓은 범위의 파장을 사용합니다.


wavelength

NASA는 식물이 사용하는 빛에 대한 광범위한 연구결과 붉은 빛 (630~660nm)은 줄기의 성장과 잎의 확장에 필수적입니다. 이 파장은 또한 개화, 휴면 기간 및 종자 발아를 조절합니다.

적색광은 광합성을 자극하고 식물 바이오매스 성장을 촉진하는 데 가장 효과적인 파장대 중 하나입니다. 붉은 빛 아래서만 자란 식물은 가늘고 길게 자라는 경향이 있으며 일반적으로 바람직하지 않은 성장 패턴입니다. 그러나, 적절한 양의 청색광을 추가하여 적색광의 균형을 맞추면 더 두꺼운 잎을 가진 더 튼튼한 식물을 만들 수 있습니다.

청색광 (400~520) 범위의 빛은 식물에 존재하는 엽록소 함량과 잎 두께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청색광은 식물의 소형화, 뿌리 발달 및 2차 대사산물의 생산을 촉진하므로, 성장 조절제로 활용될 수 있어 화학 식물 성장 조절제(PGR)의 필요성을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청색광은 엽록소 축적과 기공 개방(Co2 교환 촉진)을 증가시켜 전반적인 식물 건강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Green Light (500~600nm)는 두꺼운 상부 캐노피를 관통하여 하부 캐노피의 잎에 영향을 줍니다. 많이 양이 필요하지는 않지만 꼭 필요한 부분이며, 특히 암실재배에서는 절대적으로 필요합니다.

원적외선 (720~740 nm)은 또한 식물의 아래쪽에 위치한 잎의 성장을 촉진하기 위하여 상부 캐노피를 통과합니다. 또한 IR(적외선)빛을 받으면 꽃을 피우는 데 필요한 시간이 단축됩니다. 원적외선의 또다른 차이점은 이 파장에 노출된 식물이 이 스펙트럼의 빛에 노출되지 않은 식물보다 더 큰 잎을 생성하여 그늘 회피반응을 유도 합니다.

묘목에서 성체까지 개화와 결실을 하는 주기마다 서로 다른 스펙트럼을 사용하므로 이상적인 조명 설계는 식물의 유형에 따라 달리해야 합니다.

LED 전구의 스펙트럼
wavelength_nm

LED 전구는 특정 파장에 대해 존재합니다. 이 이미지는 3개의 전구 스펙트럼을 보여줍니다. 파란색, 노란색 및 빨간색. 각 전구는 상당히 좁은 스펙트럼을 생성합니다. 예를 들어 파란색 전구는 너비가 약 60nm이며 청색광만 포함합니다.

식물이 파란색과 빨간색 빛만 필요하다고 믿기 때문에 LED 조명의 대부분은 파란색과 빨간색 LED 전구를 선호합니다. 특히 색상만 파란색과 빨간색 위 그림의 LED 전구가 450nm,660nm 색상보다 더 저렴하기 때문에 완벽한 솔루션인 것 같지만 사실은 그렇지 않습니다.

각 LED 전구에는 특정 파장이 있지만 어느 것도 태양과 같은 완전한 백색 스펙트럼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백색 LED 전구가 최선의 대안인 것처럼 보이지만 문제가 있습니다. 빛이 다른 색상으로 변환될 때마다 변환하는 동안 강도의 상당부분이 손실됩니다. 이것은 백색 전구가 형광체 코팅이 없는 동등한 LED 전구보다 적은 빛을 생성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러한 제한 사항에도 불구하고 가격이 저렴 하다는 이유로 성장 조명에 대한 인기 있는 옵션이 되고 있습니다.

태양은 백색광을 생성하고 식물은 가시 스펙트럼의 모든 색상을 수신할 때 가장 잘 성장하므로 최고의 LED 조명은 백색광이라는 결론을 내리는 것이 합리적이라는 논리를 많은 업체에서 고객에게 확신시키려고 합니다. 이 논리의 문제는 식물이 우리에게 희게 보이는 빛이 필요하지 않으며 태양을 모방한 빛도 필요하지 않다는 것입니다. 식물은 빨간색과(660nm) 파란색(450nm)이 많고 녹색과 노란색이 적은 빛에서 가장 잘 성장합니다.

백색광은 식물에게 중요하지 않고 각 파장의 적절한 양을 갖는 것이 중요합니다.


바이에스투 LED 보광등 특징
bysto_light

- 재배작물 : 딸기

빛이 적은 겨울에도 작물의 생장을 돕고 생산량을 증가시켜주며, 빛의 양을 관리하여 개화시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높은 효율의 450nm와 660nm의 청색과 적색파장으로 딸기 재배농가에서 사용하기 좋고 인체와 식물에 해롭지 않습니다.

수명이 길고 전기 사용량이 적어 비용을 절감할 수 있으며, 친환경 제품으로 온실가스 배출을 감소합니다.

INFORMATION
  • 주식회사 바이에스투
  • 대표이사 : 김세열
  • 주소 :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서호로 89, 3동 2층 201호 서울대학교 농생명과학창업지원센터
  • 대표전화 : 02-525-7774
  • 대표전화 :02-525-7774
LICENCE
  • 사업자등록번호 : 238-81-01001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21-서울서초-1592
WEB MASTER
  • e-mail : bysto@naver.com
  • 개인정보보호정책 책임자 : 권기환
SITEMAP